u파워볼,파워볼실시간,실시간파워볼,1.97배당,파워볼전용사이트,파워볼게임사이트,홀짝게임,파워볼게임,파워볼엔트리,파워사다리,동행복권파워볼,하나파워볼,엔트리파워볼,파워볼사이트,키노사다리,키노사이트,엔트리사이트,파워볼하는법,파워볼분석,파워볼사다리,파워볼,나눔로또파워볼,네임드파워볼,앤트리파워볼,파워볼재테크,파워볼중계,연금복권당첨번호,라이브스코어,스포츠토토,토토사이트,네임드사이트,파워볼결과,돈버는사이트,엔트리게임,파워볼픽스터,사다리게임,파워볼픽,파워볼당첨번호,파워볼구매대행,파워볼게임실시간,파워볼패턴,실시간파워볼게임,파워볼그림,자이로볼,파워볼유출,베트맨토토,배트맨토토,연금복권,나눔로또,파워볼대중소,파워볼예측,파워볼양방,파워볼게임하는법,파워볼게임사이트,하나볼온라인,파워볼메이저사이트,파워볼무료픽,파워볼놀이터,파워볼사이트추천,파워볼주소
FX마진

엔트리파워볼 네임드파워볼 파워볼분석 안전놀이터 잘하는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오커 작성일21-01-12 12:42 조회8회 댓글0건

본문


f1.gif







천주교 서울대교구가 가난하고 소외된 이들을 위한 무료급식소 ‘명동밥집’을 개소합니다.

‘명동밥집’은 오는 22일 서울대교구장인 염수정 추기경 주례로 현판식과 축복식을 거행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갑니다.

명동밥집은 명동성당 안쪽 옛 계성여중고 샛별관에 마련됐으며, 운영은 한마음한몸운동본부가 맡습니다.

현재 명동밥집은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명동 주변 지역 소상공인으로부터 도시락을 주문해 노숙인 등 취약계층에 나눠주고 있습니다.

추후 코로나19 상황이 개선되면 실내 급식으로 전환해 매주 수, 금, 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반까지 무료 급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 시간 안에는 정해진 배식 시간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찾아와 식사할 수 있습니다.

이후 운영이 안정되면 주 5일로 배식 일수를 늘리고 여러 기관과 연계해 긴급 의료, 물품 지원, 목욕 및 이미용 지원, 심리상담 등을 진행해 이용자들의 자활도 도울 예정입니다.

한마음한몸운동본부는 지난해 8월 명동밥집 운영을 준비하며 사전 활동으로 9월부터 12월까지 주 1회 종로, 서울시청, 을지로, 남대문 일대 노숙인 200여 명에게 간식을 전달했습니다.

명동밥집은 애초 ‘세계 가난한 이의 날’인 지난해 11월 15일 문을 열 계획이었으나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개소가 미뤄졌습니다.

안다영 (browneyes@kbs.co.kr)
[머니투데이 최석환 기자] [(상보)]


'2021 북미 올해의 차'를 수상한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사진제공=현대차

현대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동차 시장 내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북미 시장에서 3년 연속 '올해의 차'를 내놓으며 브랜드 저력을 입증했다.

현대차는 11일(현지시간) 열린 ‘2021 북미 올해의 차(NACTOY)’ 온라인 시상식에서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가 승용차 부문 ‘북미 올해의 차’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부문엔 제네시스 G80, 닛산 센트라가 함께 최종 후보에 올랐으며 치열한 경쟁 끝에 아반떼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북미 올해의 차' 주최측은 "아반떼는 세단 라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차량"이라며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테마를 적용한 혁신적 디자인과 디지털 키 등 첨단 편의사양, 연비 등을 높이 평가했다"고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아반떼가 '올해의 차'를 수상한 것은 2012년 이후 두 번째다. '북미 올해의 차' 시상식이 제정된 1994년 이래 한 번 이상 상을 받은 모델은 쉐보레 '콜벳'과 혼다 '시빅' 단 2대뿐이다. 이로써 아반떼는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인정받는 준중형차 반열에 오르게 됐다.

이번 수상으로 현대차그룹은 3연패의 쾌거를 달성했다. 지난해(2020 북미 올해의 차)엔 기아차 텔루라이드가, 2018년(2019 북미 올해의 차)엔 승용차 부문에서 제네시스 'G70', SUV 부문에서 현대차 '코나'가 각각 수상했다. 2009년 현대차 제네시스 세단(BH), 2012년 현대차 아반떼까지 포함할 경우 현대차그룹은 역대 6번째 수상작을 냈다. 2017년(2018 북미 올해의 차)엔 기아차 '스팅어'가 최종 후보에 올랐지만 수상은 하지 못했다.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한국 자동차가 '북미 올해의 차' 최종 후보를 가장 많이 배출한 해다. 승용차 부문에선 '아반떼'와 'G80', SUV 부문에서도 'GV80'가 최종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총 6대의 승용차·SUV 부문 최종 후보 중 절반을 현대·기아차가 차지한 것이다.

'북미 올해의 차'는 글로벌 자동차업계의 오스카 상으로 불릴 만큼 세계 최고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이는 '올해의 차' 선정의 공정성과 신뢰도에서 나온다는 평가다.

'북미 올해의 차' 선정 조직위원회는 1994년 설립됐으며 27년째 매년 최고의 차를 선정하고 있다. 승용차와 트럭 2개 부문에서 최고의 차를 선정해오다 2017년부턴 SUV 차량이 자동차 업계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유틸리티 부문을 추가했다. 올해의 차를 선정하는 심사위원은 미국과 캐나다의 자동차 분야 전문지, 텔레비전, 라디오, 신문 등에 종사하는 50명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파워볼실시간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북미 시장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자동차 브랜드의 높은 위상을 보여준 것"이라며 "아반떼는 역동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은 물론 연비와 성능까지 더하면서 지난해 미국 시장에서 10만대 이상 팔렸다"고 강조했다. 이어 "준중형 모델 최강자로 각인된 아반떼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미국 승용차 판매를 견인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도 더 큰 활약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 아반떼는 지난해 3월 로스앤젤레스(LA)를 무대로 전 세계에 최초로 공개됐다. 파라메트릭 다이내믹스 디자인을 테마로 한 드라마틱한 4도어 쿠페 룩이 눈길을 끌었으며, 세그먼트 최초로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현대 디지털 키 등 다양한 첨단 기능이 탑재됐다.

현대차는 올해 리터(ℓ)당 약 21.2km 이상의 복합연비를 갖춘 아반떼 하이브리드와 고성능 'N'·'N 라인' 등의 모델을 추가해 전체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SUV와 트럭 부문 '2021 북미 올해의 차'는 포드 '머스탱 마하-E'와 'F-150'이 차지했다.

'2021 북미 올해의 차'를 수상한 아반떼/사진제공=북미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NACTOY) 홈페이지


최석환 기자 neokism@mt.co.kr
거리두기 2.5단계 기준과 방역지표 고려해 결정
"섣불리 조치했을 경우 환자 다시 늘 수 있어"
집합금지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세부지침도 조정
[CBS노컷뉴스 정석호 기자]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41일 만에 400명대를 기록한 11일 서울 강서구보건소에 마련된 선별진료소에서 의료진이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이날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451명을 기록했다. 박종민 기자
방역당국이 이번주 국내 코로나19 추이 등을 살펴본 뒤 거리두기 단계 조정 여부를 검토해 16일 발표한다고 밝혔다.

중앙사고수습본부 손영래 사회전략반장은 12일 코로나19 백브리핑을 통해 취재진에게 "금주 상황을 보고 거리두기 2.5단계 조정이 검토될 거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거리두기 하향을 위해선 우선 하루 평균 신규 확진자 수가 2.5단계 격상 기준인 400~500명 선으로 떨어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 손 반장은 "이(거리두기) 기준이 중요하게 고려돼야 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0시 기준 국내 신규 확진자는 537명이다. 전날 400명대까지 떨어졌지만 다시 반등해 추가적인 감소세가 이어져야 하는 상황이다.

하루 평균 신규 확진자 외에 기타 방역지표들도 거리두기 조정 결정에 영향을 준다고 방역당국은 설명했다.

중앙사고수습본부 윤태호 방역총괄반장은 "확진자 수만 기준으로 거리두기 단계를 상향하거나 하향조정하지 않아왔고 여러가지 방역지표를 봤다"고 설명했다.

윤 반장에 따르면 △집단감염 수 △감염재생산지수 △감염경로 미확인 비율 △방역지침에 대한 국민들의 수용성 등 다양한 지표들을 참고해 거리두기 조정을 결정한다. 이밖에 지방자체단체와 관계 부처들과도 의견을 조율중이다.

윤 반장은 "현재 3차유행이 계속 진행중이고 감소 추세가 빠르지 않고 완만한만큼 섣불리 조치했을 경우 환자 수가 다시 증가하는 가능성이 상당히 잠재돼있다"며 "이부분들 고려해서 단계 조정이 이뤄질 수밖에 없다"는 조심스런 의견을 전했다.

방역당국은 관계 부처를 비롯해 지자체, 생활방역위원회 등과 의견 나눈 뒤 오는 16일 정도 거리두기 조정 관련 대책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거리두기 조정 외에도 집합금지 조치가 내려진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세부 방역지침 조정도 검토중이다.

지난달부터 내려진 집합금지조치로 일부 다중이용시설은 17일까지 6주째 영업이 중지된 상태다. 이로 인해 상당수가 생계곤란 등을 겪고 있다는 게 방역당국의 판단이다.

다만 이들 시설에 대한 급격한 방역수칙 완화 조치가 이뤄지지는 않을 전망이다.

손 방장은 "집합금지 대상 시설들은 갑작스럽게 결정한게 아니라 거리두기 설계 단계부터 계획이 돼 있던 곳들"이라며 "따라서 방역수칙을 엄격하게 준수하는 아래 운영하게 하면서도 위험도를 어떻게 최소화할 수 있느냐가 고민"이라고 밝혔다.

이어 질병관리청과 함께 관련 학회 및 단체들과 소통하면서 방역 위험도를 어느 정도로 볼지 논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손 반장은 "현재 3차유행이 확산하다 꺾인지 일주일이 넘어가는 초기 상황이기도 하고 추세가 완만해 감소세를 최대화하는 게 중요한 시기"라며 "다소 조심스럽게 단계적으로 (방역지침 완화를) 확대하는 쪽으로 검토하는 것이 전체 사회를 위해 바람직하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상호의존 여행자-여행社 트렌드, 올핸 어긋나

업계 여전히 붕괴중…산소호흡·수혈 계속돼야

여행 재개돼도 시스템문제로 안전여행 적신호

소비자들은 소규모, 단확행, 친자연, 안전 중시

백신 상황 고려하면 여름~가을 돼야 여행재개

‘코로나 종식후 가장 하고 싶은 여가활동’ 4가지 중 국내외 여행(69.6%)이 압도적 1위(한국문화관광연구원)로 꼽혔지만 상황은 녹록치 않다.

제1,2차 세계대전, 대공황 보다 지독하다는 코로나 사태는 2021년에도 여전히 진행중이고, 여행자를 케어할 여행사는 사실상의 붕괴에 직면해 있다. 백신 상황 등을 고려할때 이르면 초여름, 늦으면 가을부터 본격화할 국지적 혹은 전면적 국내외 여행의 풍속도는 예년과 사뭇 다르다.
파워볼실시간
신축년 여행트렌드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처음으로, 분노의 즉시여행을 벼르는 소비자와 준비 안된 경영마비 상태의 공급자의 입장이 어긋난다.
헤럴드경제
여행이 시작된다해도 여행사 리빌딩이 늦으면, 그간 다져놓은 국가브랜드 상승세로 관광산업이 반전상승할 것이라는 기대가 무색해질 수도 있다. 김정배 신임 문체부 2차관이 지난 7일(목) 현장탐방을 나갔다가 평일 대낮 불꺼진 여행사 모습을 보고는 심각한 표정을 짓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행기업으로선 리빌딩이 급선무이고, 소비자는 온통 안전여행에 쏠려 있다. 이 괴리 때문에 양측이 ‘이상적인’ 뉴노멀 시스템으로 수렴하는데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여행·레저·숙박업계 리빌딩이 늦으면 그간 높여놓은 국가브랜드로 관광산업이 반전 상승할 것이라는 기대가 무색해질 수도 있다. 지속가능한 ‘수혈’이 필요한 이유이다.

당분간, 마음방역과 위로를 위한 랜선 연결 네트워크가 가동되면서, 사람-자연, 사람-사람 간 균열된 틈새를 메꾸고 심신 방역을 위한 온-오프라인 노력이 조금씩 진전될 것이다.

안전-청결에 대한 강화된 기준이 적용되고, 옥석을 가린 여행가능 지역에 대한 기대감이 커질 것이며, 문체부·한국관광공사·각국 관광청이 추천한 숨은 소도시·비대면 관광지가 주목 받을 전망이다.
헤럴드경제
익숙한 곳, 멀지 않은 곳, 지속가능한 곳으로 떠난 가족소풍의 평화로운 풍경 [부킹닷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나만의 여행지 소도시 [익스피디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행자= 여행이 시작되면, 여행소비자들은 ▷광란의 밤 ▷확진자 다발지역 기피 ▷소규모 ▷단확행 ▷친자연 액티비티 ▷은둔 프라이빗 ▷환불·변경 잘해주는 곳 ▷소도시 ▷개성 맞춤형 테마상품 선호 ▷랜선활용도 증대 ▷박리다매 감소에 따른 가성비 따지기 정교화 등 경향을 보일 것으로 전문가, 전문기관들은 예상한다.

부킹닷컴은 최근 한국인 1000여명을 포함해 28개국 2만934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분석한 결과 향후 여행 트렌드는 ▷길들여진 곳 ▷‘단순하지만 확실한 행복’(단확행)을 주는 곳 ▷가까운 곳 ▷환경친화적이며 늘 가볼수 있는 지속가능한 여행 ▷디지털 등 기술지향 강화 ▷안전제일주의 ▷일터와 휴식터 구분의 완화 등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성수기와 다중운집 지역을 피하려는 경향, 취소·환불이 편리한 상품에 대한 높은 관심도 나타났다.

익스피디아는 지난해 각국의 자국 여행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한국인은 평창, 양양, 거제, 목포, 프랑스인들은 몽펠리에, 니스, 영국인들은 데본, 컴브리아 등 복잡하지 않은 소도시의 상승세가 돋보였다고 밝혔다. 올해에는 ▷소도시 ▷비대면 룸콕이 가능한 다목적 객실 ▷환불 정책이 좋은 곳 ▷즉흥여행 선호 등 트렌드를 보일 것으로 예측했다.
헤럴드경제
은둔형 독채 리조트가 올해 큰 인기를 끌었다. [켄싱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단확행 [부킹닷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해운대 요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관광공사는 소셜미디어 빅데이터 분석을 근거로 ▷아는 여행지 선호 ▷요트, 서핑, 트레킹, 캠핑, 숲 등 자연 배경 액티비티 ▷맛집, 미식 탐방 여전한 득세 ▷개성 맞춤형 테마투어 수요 증가 ▷여행 전후 집콕랜선 인프라 활용 등 트렌드를 예측했다.

▶여행·숙박·레저업계·정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공급자 입장에서 ▷(여행 소비자를 케어해줄) 관광 일자리 감소 ▷관광소비 양극화 ▷시장 회복 장기화 ▷(문체부 지역혁신사업 활성화 등) 관광산업 디지털화와 혁신성장 열기 ▷온라인 관광플랫폼 성장 ▷안전한 국가 중심의 관광활동 증가(트레블버블) ▷국제관광 시장 위축 및 관광 보호주의 ▷국제관광 때 외교관계 영향력 확대 등을 올해 동향으로 꼽았다.
헤럴드경제
2021년 여행 트렌드는 소비자 것과 공급자(관광숙박레저업계) 것을 따로따로 뽑아야 한다. 사진은 한산했던 작년 인천공항 모습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업계·학계 전문가들은 ▷관광기업 ‘기초’ 부터 리빌딩 ▷뉴노멀에 부합하는 숙소,여행지,항공의 소싱체계 재구축 ▷스마트기술, 클라우드 솔루션 고도화 ▷서비스 혁신 통합지원(KTTP) 등 민관 협력 강화 ▷동선 줄이며 한번에 모든 것 충족시키는 ‘원스톱 올인클루시브’형 신규 개발 ▷소규모 단체관광 맞춤형 상품 ▷여행 직역에 대한 회의감 극복 등을 들었다.
나랏빚 폭주가 계속되고 있다.

12일 기획재정부가 발간한 ‘재정동향 1월호’에 따르면 중앙정부 채무(국가채무)는 지난해 11월 826조2000억원을 기록했다. 한 달 사이 13조4000억원 증가했다. 지난해 9월 처음으로 800조원을 돌파한 데 이어 매달 10조원 넘게 불었다. 급증하는 정부 씀씀이를 수입이 따라가지 못해서다.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정부 누적 총수입은 437조8000억원으로 2019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2조4000억원 ‘찔끔’ 늘었다. 세외ㆍ기금 수입이 146조7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10조원 증가하긴 했지만 정부 총수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세금 수입이 급감한 탓이다.

지난해 1~11월 국세 수입은 267조8000억원으로 1년 전과 견줘 8조8000억원 줄었다. 기업 실적과 내수 경기가 악화하면서 법인세(-16조4000억원), 부가가치세(-4조1000억원) 수입이 특히 많이 감소했다. 늘어난 건 소득세(8조5000억원) 정도다. 주택 거래량이 늘어 양도소득세 수입 등이 증가한 영향이다.

GDP 대비 국가채무 비율. 그래픽=김영옥 기자 yesok@joongang.co.kr

강미자 기재부 재정건전선과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경기가 나빠졌고, 각종 세제 감면 지원도 이뤄지면서 세금 수입이 줄었다”며 “4차 추가경정예산 집행 등 총지출 증가로 인해 재정수지 적자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1~11월 정부는 총 501조1000억원을 지출했다. 11월 기준(누적)으로 정부 총지출이 500조원을 넘어선 건 처음이다. 전년 동기 대비 57조8000억원 급증했다.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등을 위해 지난해 네 차례나 편성한 추경 영향이다.

나라 살림은 온통 적자다. 정부 총수입에서 총지출을 뺀 통합재정수지는 지난해 1~11월 63조3000억원 적자를 찍었다. 1년 전(-7조9000억원)과 비교해 8배나 적자가 불었다. 사회보장성기금을 뺀 관리재정수지도 마찬가지다. 지난해 11월 누적으로 98조3000억원 적자다. 1년 사이 52조7000억원 증가했다. 구멍 난 재정을 빚을 내 메우다 보니 정부 채무가 크게 늘었다.

나랏빚 폭주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계속될 전망이다. 지난해 2월 국회를 통과한 ‘2021년도 예산안’을 보면 연간 국가채무는 지난해 846조9000억원에서 올해 956조원으로 100조원 넘게 증가할 예정이다. 국내총생산(GDP) 대비 국가채무 비율은 43.9%에서 47.3%로 치솟는다.

이마저도 낙관적으로 잡은 수치다. 내년 경제성장률 3.2%를 달성해야 지켜낼 수 있는 목표다. 씀씀이도 문제다. 전 국민 4차 긴급재난지원금, 추경 편성 얘기가 정치권 안팎에서 벌써 흘러나오고 있다.
파워볼
세종=조현숙 기자 newear@joongang.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